아이폰은 그동안 개인 프라이버시 문제로 통화녹음이 불가능했었는데 SKT 텔레콤에서 통화녹음, 요약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. 이번에 시작된 SKT가 제공하는 인공지능 개인비서 서비스 '에이닷'의 통화녹음 서비스 특징, 사용방법을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.
SKT 모바일 앱 에이닷이란?
SKT 에이닷은 SKT 텔레콤이 2022년에 출시한 AI 비서 서비스로 모바일 앱에서 다른 앱으로 이동할 필요 없이 에이닷에서 자신이 사용하는 앱들을 통제할 수 있도록 해주는 인공지능 앱 서비스입니다. 예를 들어 앱 내에서 뉴스, 날씨 같은 생활정보뿐만 아니라 FLO나 wavve 앱을 별도로 갈 필요 없이 에이닷 안에서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.
에이닷 모바일 앱은 SKT 사용자가 아니라도 국내 통신 사용자라면 이번에 시작된 전화기능을 제외한 기능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.
SKT AI '에이닷 전화' 통화녹음 서비스 사용방법 특징
SKT 인공지능 모바일 앱인 에이닷에 10월 24일에 '에이닷 전화'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이 기능을 이용하여 통화 내용 녹음이 가능해졌고 또한 이를 STT(Speech to Text)라는 음성 텍스트 전환 기능을 이용하여 텍스트로 보여주는데 인공지능(AI)을 이용하여 통화내용을 요약해 준다고 합니다.
에이닷 전화 기능을 사용할 때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.
- 전화를 거는 경우 에이닷 앱에서 시작해야 통화녹음과 통화요약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아이폰의 일반 전화 탭에서 전화를 거는 경우는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.
- 전화를 받는 경우는 에이닷 전화 기능이 우선하기 때문에 자동으로 녹음이 되는데 자동녹음 기능이 필요 없는 경우에는 설정으로 가서 통화 자동녹음을 꺼두시면 됩니다.
- 통화 자동녹음을 꺼둔 상태에서 통화 중에 녹음을 시작하려면 통화 화면의 오른쪽 하단에 있는 녹음 메뉴를 누르면 바로 시작됩니다.
- 일단 통화녹음이 시작되면 통화를 하고 있는 중간에는 녹음을 끌 수 없습니다.
- 통화가 끝나면 자동으로 녹음파일이 만들어져 채팅 형태의 텍스트로 보여주며, AI가 통화녹음을 요약해 줍니다. 통화 텍스트에서 특정 부분만 검색하는 것이 가능하고, 특정 부분만 녹음 내용을 들어보는 것도 가능합니다.
- AI가 전체 주제 한 줄 요약 / 문단별 상세 요약 / 통화별 대표 태그 / 통화 내용에 있던 일정 및 전화번호, 계좌번호 등을 분석하여 보여줍니다.
- 통화녹음 파일을 아이폰이나 아이클라우드에 위치를 정해서 저장하는 것이 가능합니다.
SKT AI 통화녹음 기능 누가 사용할 수 있나?
- SKT 텔레콤 가입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데 개인정보 제공을 동의해야만 사용할 수 있고, 해외 방문 시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.
- 안타깝지만 SKT 알뜰폰 사용자는 이 기능 사용이 불가합니다.
SKT에서 새롭게 시작된 인공지능(AI) 에이닷 통화녹음 서비스를 살펴보았는데 많은 아이폰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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